얌얌코딩 (게임 개발)
/
얌얌 위키 (수업 노트)
/
DIRECTX 11(그래픽스)
Search
Duplicate
Share
📘
DIRECTX 11(그래픽스)
Notion 팁
: 페이지를 생성할 때는 명확한 제목과 관련된 내용이 필요합니다. 인증된 정보를 사용하고, 페이지 주제를 확실히 하고, 주요 이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세요.
렌더링 파이프라인(Rasterization)
Directx11 초기화
삼각형 메쉬 그리기
인덱스 버퍼, 상수 버퍼의 사용
로딩 씬 (쓰레드, 뮤텍스) 만들기
Shader (셰이더) 클래스
Vertex Buffer(정점 버퍼) 클래스
인덱스 버퍼 / 상수 버퍼 클래스
메쉬(Mesh) 클래스
텍스처(Texture) - DirectXTex lib
샘플러(Sampler) , Texture Coordinate(UV) 좌표계
Material(메테리얼), InputLayout(정점 데이타 정보)
SpriteRenderer
레스터라이저 Rasterizer, 뎁스 스텐실 DepthStencil, 블렌드 Blend (State)
Cartesian Coordiante (데카르트 좌표계)
Odds and Ends(기초 수학)
벡터(Vectors) 그리고 Point(위치) 와 상관관계
Vector(벡터)의 연산
Multiple Coordinate Spaces(다양한 좌표 공간)
행렬의 활용(3D 그래픽스)
뷰행렬(view matrix), 원근투영행렬(projection matrix)
Wireframe 모드
Editor and imgui (에디터와 imgui)
imGuizmo 추가 및 간단한 예제
GUI(Editor) 설계 및 기능
Docking Space(imgui)
Scene View(씬 뷰)
imguizmo(기즈모)
Event system, Window 클래스, imguiEditor 클래스
강의제작 참고자료
3D Game Engine Programming
3D Game Engine Programming
HongLab
honglab
3D Math Primer for Graphics and Game Development
Hazel Engine
Hazel Engine | Hazel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