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
1.
빨간 원을 새로운 GameObject클래스를 만들어서 화면에 파랑 네모와 빨강 원이 움직이게 해주어라. 파랑색은 방향키로 빨강색은 WASD로 움직이게 구현하면 된다.
2.
이번엔 입력 없이 좌우상하 어느방향이라도 혼자서 자동으로 움직이게끔 GameObject를 만들어 보아라 클래스를 새로 선언하여 구현하여도 좋고 기존에 있던 GameObject에서 분기를 나누어 로직이 다르게 돌아가게끔 해주어도 상관없다.
Game Object
게임 오브젝트란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말합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트랜스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입니다. 한마디로 화면상에 존재하는 UI, 몬스터, 플레이어 등등 씬(게임 화면)을 구성하는 단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pplication 객체 안에 모든 데이터들을 일반적인 변수형태로 담기에는 추후에 복잡해질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GameObject라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해당 클래스 안에 화면에 물체를 그리기 위한 필요한 데이터들을 따로 만들어준다.
그러면 Application 클래스에서는 GameObject들만 들고 있으면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