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Active
게임 오브젝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는데 사용되는 SetActive함수가 존재합니다.
SetActive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의 표시 여부와 상호작용에 개입하여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유용한 방법입닏. 활성으로 설정하면 해당오브젝트가 표시되고 스크립트와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비활성으로 표시하면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되고 스크립트도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Destroy
Destroy 함수는 씬에서 게임오브젝트를 제거하는데 사용 합니다. 게임 오브젝트에서 Destroy를 호출하면 해당 게임 오브젝트를 제거하고 더 이상 씬에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보편적으로 게임 오브젝트가 사라질때 실행 도중에 사라지게되면 여러모로 다른곳에서 이미 사용중일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
그래서 삭제할 오브젝트를 Dead 상태로 두고 해당 오브젝트들만 모아두고 마지막 연산에 일괄적으로 처리 하는 방식으로 구조를 작성하였습니다.
Layer에서 Destroy 실행 분기를 만들고 메모리에서 없애야할 오브젝트들을 모아서 일괄적으로
처리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