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터를 생성한다.
→ 몬스터와 플레이어 모두 업데이트,렌더,좌표값을 가질 테니 간단하게 GameObject를 상속받는다.
→ vritual로 한꺼번에 update, Lateupdate, render 하자
→ application에서 플레이어와 몬스터 각각을 벡터로 관리하자
→ 사망했을때 각각의 벡터에서 없애기
→ 게임 종료시 모든 벡터 비워주자?
2. 몬스터가 좌우 랜덤하게 왔다리 갔다리 움직이게 만든다.
→ srand와 time활용
3. 플레이어가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총알을 발사한다.
→ VK_SPACE로 매핑해주고, 키 누르면 projectile생성(shoot함수)
→ 총알(생명주기까지)을 Player에서 관리…?
(총알은 직선으로 위로 올라가면 된다.)
→ y방향만 -으로 해주면 됨
4. 총알이 몬스터 위치 안에 들어가면 몬스터를 지워준다.
총알과 몬스터에 충돌판정은 정확하지 않아도 된다. (수학적으로 고민 해볼것
→ 총알의 위치와 몬스터의 위치가 같아진다면 몬스터 제거.
5.
애초에 업데이트, 렌더링 할때 각각의 벡터에서 살아있는 애만 렌더링 하기(bool isLive)
여기까지 딱 4시간 걸림
추가, 적을 주기적으로 10초마다 생겨나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