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
스크립트와 카메라 클래스를 자기 엔진에 적용시키고 여러분들 게임 엔진에 적용시켜보세요.
스크립트
스크립트란 게임오브젝트의 행동을 제어하는 컴포넌트 이다.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추가해주고
해당 스크립트 안에서 이동이나 여러가지 로직에 필요한 코드를 작성해주면 된다.
카메라
게임에서는 카메라가 필요하다.
화면에 보이는 부분과 실제 게임의 월드 영역은 다르기 떄문이다.
그리고 여러가지 카메라의 위치나 움직임에 따라서 화면에 보이는 영역을 다르게 하기 위해서 카메라는 게임에서 꼭 필요한 존재이다.
Camera는 화면의 해상도와 카메라가 보고 있는 좌표, 화면 해상도 중심 좌표와 현재 카메라 Look 간의 차이값을 가지고 있다.
카메라가 화면 가운데를 보게 하기 위해서 우리 프로그램의 중간좌표를 구해야한다.
Win32 좌표계는 좌상단이 0,0 이기떄문에 카메라를 화면 해상도의 절반만큼 이동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각각의 Object들의 렌더링 좌표들을 계산할때 Camera좌표로 다시 계산한 좌표를 세팅해주면 된다.
실제 카메라가 화명 중심 좌표 기준으로 이동한 거리만큼 우리 물체들도 그거리만큼 뺴준 값으로 다시 좌표를 세팅해주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