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지향→객체 지향(OOP)
절차 지향
C언어
장점 : 순차적 처리, 빠른 처리 시간 절약
단점 : 유지보수 어려움, 디버깅 어려움
예시 : 오목 게임 (간단, 업데이트 x)
객체 지향
기능별로 묶어 모듈화 ,코드 재사용 가능
최근 게임 모두
사이즈변경 불가 - 메모리에 직접 접근 불가
윈도우에 접근 하기 위해서는 핸들 반환
그림 그리기 위한 정보 반환 핸들- HDC
도형 (left top , right bottom 좌표)
CreateSolidBrush (RGB 색상표 참고)
SelectObject - oldBrush에 반환
디폴트는 흰색
브러쉬 생성- 사용- 흰색 원본 브러쉬 변환- 파랑브러쉬 삭제
변경하지 않으면 oldbrush가 파랑이 됨 - 메모리 계속 쌓임
Brush : 내부 색
Pen : 외부 선
정적 라이브러리
동적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