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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5 Animator, Animation

숙제

내 게임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재생해보세요.
2D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는 방법은 영화에서 쓰이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러한 애니메이션 기법을 Sprite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이러한 그림을 한장장한을 움직이는 순서대로 빠른시간동안 재생시켜주면 눈의 착시로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게 된다.
Animator 컴포넌트는 여러개의 Animation 들 (예 : 달리기, 걷기, 대기, 죽는 모션 등) 을 가지고 있게 된다. 그리고 현재 실행되는 애니메이션은 PlayAnimation이다. Loop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애니메이션은 종료되지 않고 다시 Reset() 시켜서 처음부터 다시 재생되게 된다.
Animation 클래스는 Sprite Image를 가지고 있다. 여러개의 Sprite 가 모여서 하나의 Sprite sheet가 되고 그것이 하나의 애니메이션 정보라고 보면 된다.
애니메이션을 생성할때 해당 이미지에서 시작점을 기준으로 한칸씩 이동하면서 그림별로 Sprite정보를 Spritesheet에다가 저장한다.
재생할때는 각각의 프레임마다 재생시간을 계산한후 sprite를 하나씩 재생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