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switch (message)
{
// 윈도우 생성 시
case WM_CREATE:
{
wMsg = L"Created";
}
break;
case WM_COMMAND:
{
int wmId = LOWORD(wParam);
// 메뉴 선택을 구문 분석합니다:
switch (wmId)
{
case IDM_ABOUT:
DialogBox(hInst, MAKEINTRESOURCE(IDD_ABOUTBOX), hWnd, About);
break;
case IDM_EXIT:
DestroyWindow(hWnd);
break;
default: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
break;
//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 시
case WM_LBUTTONDOWN:
{
wMsg = L"LBUTTONDOWN";
// 다시 그려달라고 요청
InvalidateRect(hWnd, NULL, FALSE);
}
break;
//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시
case WM_RBUTTONDOWN:
{
wMsg = L"RBUTTONDOWN";
// 다시 그려달라고 요청
InvalidateRect(hWnd, NULL, FALSE);
}
break;
// 마우스 이동 감지 시
case WM_MOUSEMOVE:
{
wMsg = L"MOUSE MOVE";
// 다시 그려달라고 요청
InvalidateRect(hWnd, NULL, FALSE);
}
break;
// 창 이동 시
case WM_MOVE:
{
wMsg = L"WINDOW MOVE";
// 다시 그려달라고 요청
InvalidateRect(hWnd, NULL, FALSE);
}
break;
case WM_PAINT:
{
PAINTSTRUCT ps;
HDC hdc = BeginPaint(hWnd, &ps);
// TODO: 여기에 hdc를 사용하는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
RECT rect{ WINX / 2 - 50, WINY / 2 - 50, WINX / 2 + 50, WINY / 2 + 50 };
DrawText(hdc, wMsg.c_str(), wMsg.size(), &rect, DT_CENTER);
EndPaint(hWnd, &ps);
}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default: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return 0;
}
C++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