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숙제
1.
타임, 씬구조 내엔진 적용시킨다.
2.
씬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내 게임에 필요한씬을 전부 만든다.
그리고 처음시작씬부터 나머지씬들이 전부 이동가능하게끔 구현해본다. 키보드 입력을 활용하자(SceneManager::LoadScene("이름") 호출)
3.
플레이어 클래스,, 몬스터 클래스,, NPC클래스,.... 요런것든은 게임오브젝트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사용한다.
내게임이 필요한 오브젝트들을 각씬에 배치해준다. 네모 동그라미등등을 이용해서 배치해본다.
4.
내게임 리소스 이미지파일 bmp,png 인데 이미지를 전부 모아본다.
STL
static 변수: 파일 내에서만 접근 가능
전역변수: 프로그램 전체에서 접근 가능
멤버 변수 선언 위치
메소드가 위, 변수는 아래.
메소드가 더 중요하기 떄문
오브젝트 배치
윈도우의 왼쪽 위 좌표는 (0,0)으로 윈도우는 사실 제 4사분면만 보여주고 있고 1~3 사분면도 존재한다. 카메라를 통해 이동 가능.